라이엇 게임즈,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 정식 출시

라이엇 게임즈,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 정식 출시

라이엇 게임즈가 1인칭 전술 슈팅(FPS) 장르 신작 게임 '발로란트'를 정식 출시했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FPS 게임이다.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다.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한다.

게임은 근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권 출신 요원이 지구를 위협하는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게임 방식은 5:5 대전형이다.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총 24라운드 총격전을 벌인다. 각 라운드의 전황에 따라 적합한 총기를 선택해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 스킬을 활용해 전술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발로란트는 4월 7일부터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명을 기록했다. 하루 동안 시청 시간이 3400만 시간을 돌파해 역대 1위 기록을 경신했다. CBT 기간 동안 하루 평균 300만명이 게임에 접속했다. 트위치, 아프리카 스트리밍 방송 시청은 총 4억7000만 시간을 기록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CBT 기간 6번 패치를 했다. 1254개 버그를 수정했다. 이 중 383건은 플레이어 직접 제보를 통해 개선이 이루어졌다.

애나 던런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플레이어분들께서 발로란트에 보여주신 열정과 적극적인 지지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최고의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은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이다. 윈도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