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경남도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추진 업무협약

NHN은 경남도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HN은 경남도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HN이 경남도가 주관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은 교육부 2020년도 공모 사업이다. 지자체 주도하에 대학과 지역 실정에 맞는 대학 교육 체계 개편 및 인재육성과 기술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존 대학 재정 지원 사업이 재개편됐다. 경남도는 우수 인재의 수도권 집중화 현상 심화와 기업마저 지역으로 오지 않거나 떠나는 현상을 타파하고자, 이번 사업 및 업무 협약을 기획했다.

NHN은 경남도와 경상대, 지역 혁신 플랫폼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및 연구기관과 함께 경남도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이어간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 인재 수요와 공급 불균형 해소를 위한 논의 체계 구축, 산학관 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반 구축, 현장 중심의 교육 환경 마련,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참여 등이 있다.

백도민 NHN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지역 내 우수 인재 양성과 확보는 지역 기반의 플랫폼 사업 성공에 핵심이자 필수 요소”라며 “NHN은 경남도가 추진하는 지역 혁신 플랫폼 사업의 활성화와 질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투자와 협력을 적극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