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바인테크/NMS/왓츠업 골드 v2019

바인테크는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 '왓츠업 골드' 한국총판으로 국내 영업과 단독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NMS)은 급변하는 정보기술(IT) 인프라 환경에서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을 관제 및 관리하며 필수로 도입해야 할 솔루션 제품이다.

왓츠업 골드는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기업,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바인테크는 다수의 판매 실적과 기술지원 경험을 통해 사용자 IT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1500여곳 이상 고객사를 보유하고 고객 사이트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쟁력 있는 제품 기능과 다양한 부가기능 서비스도 지원한다.

바인테크 왓츠업 골드.
<바인테크 왓츠업 골드.>

왓츠업 골드가 NMS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첫째로 에이전트리스(Agentless) 구조 방식이다. 모니터링 대상 장비에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는 구조다. 최소한의 네트워크 부하로 디바이스를 모니터링한다.

둘째 전체 IT 인프라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장애의 신속한 인지와 해결을 도와줄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과 리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업·다운 상태 체크와 성능 모니터링을 비롯해 200여개 콘텐츠를 이용해 대시보드를 구성한다. 스케줄링을 통해 일정한 주기마다 리포트도 받아볼 수 있다.

셋째 IIS 기반 웹 콘솔에서 설정과 관제가 가능해 직관적 사용자환경(UI)를 통해 손쉽게 문제를 파악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른 다양한 리포트를 제공한다. 장비 등록과 맵 구성, 리포트 및 로그 조회, 임계치 설정, 대시보드를 구성하고 디바이스 상태 정보 리스트나 실시간 이벤트 현황을 맵 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여러 탭 형태로 각각 다른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왓츠업 골드는 v2019으로 출시되면서 이전 버전보다 많은 부가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2019 버전에서 달라진 점은 향상된 오버레이 기능, 다양한 앱(Slack, IFTTT 등)을 통한 액션 기능,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를 통한 클라우드 모니터링 기능, 다수의 장비 리스캔, 로그를 수집한 장비에 대한 식별 기능 제공, 인포메이션 카드를 통한 모니터링 상태 및 성능 확인 등이 대표적이다.

왓츠업 골드는 안정적 모니터링 운영과 관리, 관제 업무를 효율적으로 돕는다. 바인테크는 안정적 왓츠업 골드 NMS 솔루션 판매는 물론 검증된 기술지원으로 고객사 네트워크 환경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바인테크는 앞으로 NMS 시장에서 호평을 받는 왓츠업 골드를 다양한 IT환경 분야에서 핵심 제품 및 서비스를 강화, 비즈니스 크리티컬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생산성을 향상할 방침이다.

바인테크 관계자는 “다양한 필수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에 공급되는 왓츠업 골드가 많은 국내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외연을 넓히는 데 총력을 기울이며 아낌없는 기술지원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