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론칭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KB국민카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 'TTBB' 론칭

KB국민카드는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함께 항공, 숙박, 액티비티 등 자유여행 관련 정보 탐색부터 상품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티티비비(TTBB)는 'Trip&Travel, Better&Beyond'의 첫 글자를 따 만든 합성어다. 고객에게 더 나은 종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웹 환경에서 △국내와 전 세계 항공권 △80만 개 이상 국내외 호텔 △액티비티 등 자유 여행 핵심 영역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기반의 자유 여행 후기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소셜기능을 바탕으로 여행 후기도 텍스트가 아닌 15초 내외 동영상을 기반으로 직접 제작해 플랫폼에서 이용자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영상에 담긴 숙소의 경우 예약 바로 가기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과 예약이 가능하다.

또 주요 여행지별로 해당 지역 여행 전문 유튜버들의 일정 추천 영상과 고객들이 직접 올린 15초 내외 생생한 동영상을 통해 여행지 관련 액티비티, 휴식, 쇼핑 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항공권의 경우 한 번 검색으로 고객이 찾는 모든 항공편 조회가 가능하고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항공 서비스와 연계해 시즌별·노선별 특가 상품도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와 제휴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가격의 숙박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 KB국민은행 환전, KB손해보험 여행자보험 가입 등 여행 관련 금융 서비스부터 해외 응급상황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와 '트립비토즈'는 여행 콘텐츠 이용 데이터와 여행 관련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카드 결제 빅데이터와 결합〃분석해 고객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과 계획 등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중장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자유여행 플랫폼은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을 통해 결실을 맺은 협업 성공 사례”라면서 “자유여행에 대한 고객 관심과 여행 트렌드 변화에 맞춰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