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도 꿀맛 수박…롯데마트, CA저장 과일 판매

고객이 CA 씨적은 수박을 살펴보는 모습
고객이 CA 씨적은 수박을 살펴보는 모습

역대 최장기간 장마로 과일의 당도가 떨어지는 것을 염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롯데마트가 CA저장 과일들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이달부터 전 점에서 첨단 저장기법인 CA 저장기술을 활용한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 약 200톤을 준비해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장마철에는 일조량이 부족해 과일의 당도가 약 2~3brix(브릭스) 정도 떨어지게 된다. 그러나 CA 저장기술을 활용하면 날씨와 관계없이 과일의 품종에 알맞게 온도와 습도, 산소 농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과일 저장 기간과 신선도를 극대화한다.

우선,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 논산과 부여 등 우수농가에서 수확해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고에 저장해 둔 상품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해 장마가 끝나고 시작되는 늦더위에 고품질의 수박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달 말부터는 'CA 추희 자두'를 9월에는 'CA거봉포도' 각 100톤씩 판매할 계획이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과일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추후에도 해당 기술을 활용해 신선한 과일을 안정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