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내달 15일부터 100개이상 게임 모바일로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내달 15일부터 100개이상 게임 모바일로 제공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달 15일부터 자사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xCloud를 포함한다. 이용자가 추가 비용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100개가 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

Xbox Game Pass는 다양한 고품질의 콘솔 및 PC 게임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게임 구독 서비스다. Xbox Game Pass 얼티밋은 Xbox Game Pass 콘솔용, Xbox Game Pass PC용, Xbox Live Gold 및 추가 혜택이 포함된 플랜이다. 내달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통해 Xbox Game Pass 얼티밋 멤버십 이용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도 각자 취향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 출시 시점 이용 가능 국가는 한국, 미국, 영국 포함 22개국이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데스티니2' '기어스5' '용과 같이:극2'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다. 모든 Xbox 게임스튜디오 타이틀이 출시일부터 바로 Xbox Game Pass 통해 제공되는 만큼 향후 출시될 퍼스트 타이틀도 클라우드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카림 초우드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은 “플레이어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최고 게임 경험을 선사하려는 Xbox의 끊임없는 노력”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