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웨일 타고 PC까지 지원···모바일-PC 넘나든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네이버 인증서, 웨일 타고 PC까지 지원···모바일-PC 넘나든다

네이버 인증서가 웨일 브라우저의 기술 지원에 힘입어 PC까지 활용 범위를 확장한다.

네이버 모바일에서만 지원되던 네이버 인증서가 웨일 브라우저에 기본 탑재, PC 기반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된다고 24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모바일 운용체계(OS)뿐만 아니라, 웨일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윈도·맥·리눅스 환경에서도 네이버 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진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를 시작으로, 네이버 인증서를 지원 중인 다양한 인증 기반 서비스를 PC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인증서의 범용성과 보안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네이버가 국내에 보유한 방대한 보안 데이터와 노하우가 기반이 되는 만큼 보다 보안 측면에서도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웨일이 지원하는 '무설치 간편 인증' 방식은 금융·공공 등 인증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주요 기능을 브라우저에 내장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PC 하드웨어 성능이나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별도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진만큼 PC 위주 서비스 활용 시에도 네이버 인증서가 보다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인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 정보보안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출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