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종합대상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G유플러스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종합대상 수상

LG유플러스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0' 기업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심사는 △SNS활용지수(SNSi)를 통한 정량평가(30%) △산학연 전문가 15여명이 참가한 전문가 평가(40%) △참여기업 및 기관 SNS전문가가 타 분야를 평가하는 내부전문가 평가(20%) △자체 홈페이지에서 실시한 사용자 투표(10%)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는 심사 전 부분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 양방향 고객 소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기업은 LG유플러스가 최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담당은 “대한민국 SNS대상 종합대상 수상은 비대면 마케팅이 강화되며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발 빠르게 디지털 트렌드에 적합한 고객친화적 콘텐츠를 생산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창구로 SNS를 활용해 고객이 계속 구독하고 싶은 1등 SNS 채널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1년부터 진행 중이다.

SNS 홍보 경쟁력 확보를 위한 개선 동기를 부여하며 관련 분야 내 최고 권위 시상으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