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마드라스체크, 올인원 협업툴 '플로우'로 중기 지원

[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마드라스체크, 올인원 협업툴 '플로우'로 중기 지원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가 2015년 출시한 '플로우'는 업무용 메신저에 업무 관리기능을 더한 올인원 협업툴을 정부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서 공급한다.

플로우는 업무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모든 이력을 SNS 형태로 보관하고 이를 공유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국내 협업툴 시장 개척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에 최적화해 로그인 한 번이면 모바일, 태블릿, PC 등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대화 내용과 자료가 사라지는 개인용 메신저와 달리 플로우는 무기한으로 대화와 자료를 보관할 수 있고 상세 검색 기능을 갖춰 자료 검색도 가능하다. 외부인과 협업할 경우 게스트 초대 기능으로 플로우 안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대표 강점으로 △밴드형 프로젝트 업무 관리에 카카오톡형 메신저를 더한 직관적인 사용성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투명하고 체계적 업무 관리 기능 △자료 보관은 물론 무기한으로 검색할 수 있는 업무용 메신저 △내부 직원은 물론 외부 협력사와도 협업 가능한 게스트 기능 △외산 솔루션 대비 50% 저렴한 합리적인 요금정책 등이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차그룹, 이랜드리테일, BGF리테일, DB금융그룹 등 대기업을 포함한 1300여 곳에 이른다. 무료 서비스 이용 기업까지 포함하면 13만여곳이 플로우를 도입해 효율적으로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지원한다.

플로우는 최근 영상회의 기능을 추가·강화했다. 영상회의 솔루션 줌을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프로젝트 참여자를 영상회의에 초대해 회의·협업이 가능하다. 추후 다른 영상회의 솔루션을 추가 연동할 계획이다.

마드라스체크는 협업 도구를 처음 사용하거나 빠른 도입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대기업이 어떻게 플로우를 도입해 효과적으로 사용하는지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기업 관리자 만족도가 100%에 달한다.
마드라스체크 관계자는 “정부 비대면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자로 선정된 후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곳에서 문의가 이어진다”면서 “이번 영상회의 솔루션 기능까지 강화하면서 협업 도구를 넘어 진정한 재택근무, 원격근무 지원까지 아우르는 솔루션으로 거듭난다”고 말했다.

[2020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마드라스체크, 올인원 협업툴 '플로우'로 중기 지원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