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툴즈 통합팩 2021' GS인증 1등급 획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알툴즈 통합팩 2021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스트소프트 제공
<알툴즈 통합팩 2021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스트소프트 제공>

이스트소프트가 '알툴즈 통합팩 2021'으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알툴즈 통합팩 2021'은 개인용컴퓨터(PC) 필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SW)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PC용 유틸리티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 △알씨 v9.0 △알집 △알PDF △랜섬쉴드PC △알키퍼 △알드라이브 △알송 △알툴바 △알캡처 등 총 10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공공기관용 통합팩에는 알집 리눅스, 통합 보안팩에는 알약이 추가로 포함된다.

'알툴즈 통합팩 2021'에는 3개 제품이 새롭게 포함됐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으로 이용자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과 간편한 조작으로 고급 편집 기능을 활용하도록 돕는다. '알씨 v9.0'은 기존 이미지 뷰어 기능에 캐드(CAD) 뷰어를 추가, 활용도를 높였다. '알집 리눅스'는 리눅스 환경에서 기존 윈도 '알집'과 유사한 이용자환경(UI)으로 압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GS인증 심사는 12개 제품 전체에 대한 전수 검사로 진행됐다. 기능과 사용성 등 전 영역에서 적합성을 검증받았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이사는 “GS인증으로 '알툴즈 통합팩 2021' 제품성을 검증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알툴즈를 쓰는 기관과 기업이 업무 효율을 높이도록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알툴즈 통합팩 2021'은 현재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등록을 마칠 예정이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