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디바이스 공유 업무 지원 시스템과 멀티 플랫폼 앱 개발 시스템' 특허 획득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디바이스 공유 업무 지원 시스템과 멀티 플랫폼 앱 개발 시스템' 특허 획득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다양한 플랫폼 단말에서 협업과 공유가 가능한 '디바이스 공유 업무 지원 시스템과 멀티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특허받은 기술은 하드웨어 디바이스에 직접 연결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도 디바이스 공유를 가능하게 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업무 효율을 향상킨다.

디바이스 공유를 통한 업무 지원 시스템은 △서비스 앱이 설치돼 실행되는 사용자 단말 △지정된 동작을 실행하는 디바이스 △디바이스에 직접 연결된 단말 △디바이스 공유 서버를 포함하는 디바이스 공유를 통한 업무 지원 시스템이 제공된다.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이 각광 받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은 인프라를 넘어 주요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 하는 것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에서 기업이나 기관은 PC에서 처리하던 업무를 모바일과 태블릿 환경에서도 처리하기를 원한다.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PC와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에서 공유와 협업이 가능하고 △멀티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신속한 빌드를 제공하고 △하드웨어 디바이스를 공유·제어할 수 있는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제공할 수 있다. 신속한 디지털 환경 구축과 언택트 솔루션 제공으로 비대면 시대에서도 소통 가치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등록된 특허 기술을 적용해 비대면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에 부응하는 멀티 플랫폼 앱 W-Matrix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