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홈술족 겨냥…CU, 자체 브랜드 와인 '음!' 론칭

CU 자체 브랜드 와인 mmm!(음!)
CU 자체 브랜드 와인 mmm!(음!)

편의점 CU는 자체 브랜드 와인 'mmm!(음!)'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CU는 음!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누구나 실패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20일 첫 상품으로 출시되는 '음!레드와인(6900원)'은 1970년에 설립돼 55개국 수출하고 있는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밀레니엄 제품이다. CU는 상품을 대량 매입하는 방식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와인을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브랜드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연다. CU는 오후 6시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 네이버페이로 음!레드와인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달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가 자체 와인 브랜드를 론칭하며 편의점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은 최근 홈술로 부담 없는 와인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 와인 매출 신장률은 2018년 28.3%, 2019년 38.3%에 이어 지난해 68.1%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 지난 9월부터 지난달까지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들어서도 2.7배에 달하는 신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고문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CU는 음!을 통해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패 없이 다양한 메뉴와 페어링 하기 좋은 와인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