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개최…올해 블록체인 전망

람다256,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개최…올해 블록체인 전망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대표 박재현)은 올해 블록체인 전망을 주제로 '2021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루니버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오는 2월 4일과 5일 오후 2시에 1, 2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박광세 람다256 이사가 '루니버스가 바라보는 2021년 블록체인 산업 전망'에 대한 키노트 발표로 행사를 연다.

루니버스 파트너사들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와 프로젝트 소개가 주된 콘텐츠다. 기부, 의료, 연구, 콘텐츠 IP, 주주명부, 보상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다양한 분야에서 루니버스 서비스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토큰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비토큰 프로젝트도 포함한다.

또한 최근 서비스 론칭한 루니버스 트레이스(Trace)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데모도 진행된다. 10분 만에 블록체인에 원하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저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

람다256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여 매번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루니버스 파트너사들과 함께 흥미로운 사례들을 공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