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마크원, 오케스트로와 공공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체결

왼쪽부터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와 유지창 드림마크원 대표.
왼쪽부터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와 유지창 드림마크원 대표.

드림마크원이 오케스트로와 협력을 통해 공공클라우드 산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드림마크원(대표 유지창)은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와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지능형 민간 클라우드 공공존' 공략을 위해 드림마크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오케스트로 공공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결합해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수익 모델로 '지능형 민간 클라우드 공공 존(Zone)' 영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드림마크원의 전국망 기반 기간통신망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오케스트로 클라우드 기술력을 더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클라우드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관련 사업을 확장할 경우 공동 사업 모델을 구축해 양사 간 윈윈(win-win)하는 사업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수요를 타깃으로 하는 민관협력형(PPP) 모델 시장 등도 공략할 방침이다.

이종훈 드림마크원 본부장은 “독자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오케스트로와 사업 협력을 맺어 기쁘다”며 “협력을 통해 드림마크원은 공공 클라우드 공급과 운영을 오케스트로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공을 담당해 공공 클라우드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