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위세아이텍, 데이터 기반 AI 기술 업무협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는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위세아이텍과 AI 기반 기술협력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인리더스는 AI 기반의 자기소개서 시스템을 커리어패스(Career PASS)에 연계해 마케팅, 컨설팅 업무를 수행한다. 커리어패스는 다인리더스의 데이터 기반 이력관리시스템이다.

위세아이텍은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분석 모델을 적용해 AI 자소서 시스템 개발하고 기술을 지원한다.

지원자가 입력한 자소서를 바탕으로 합격가능성, 항목별 주제 적합도, 표절 여부, 강점 역량 등에 대한 직관적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희망 기업과 직무에서의 순위 제시도 가능하다. 대학생들은 개인별 맞춤형 자소서 작성이 가능하며 입력된 자소서에 대한 합격 가능성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인리더스는 서울대, 포스텍 등 국내 60개교에 구축한 커리어패스를 바탕으로 플랫폼 고도화와 AI 자소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AI 자소서 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가능성을 제고하고, 개인별 맞춤형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해 효율적인 진로취업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인리더스와 위세아이텍 관계자가 29일 업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다인리더스와 위세아이텍 관계자가 29일 업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