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 출범…초대 회장 고청심 대표

사단법인 정보기술(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회장 고청심)가 30일 출범했다.

이날 조선대 서석홀 대강당 4층 대호전기홀에서 열린 출범식은 민영돈 조선대 총장을 비롯해 박유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등 내외인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T여성기업인협회 초대 호남지회장에는 고청심 더브레인에스 대표가 선출됐다. 고 지회장은 2년간 호남지회를 이끌고 지역 내 회원사 확대와 사업의 확장 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정보기술(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 출범식이 30일 조선대 서석홀 대강당 4층 대호전기홀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정보기술(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 출범식이 30일 조선대 서석홀 대강당 4층 대호전기홀에서 열렸다.

호남지회 출범식 소식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광주 광산구 갑 이용빈 국회의원은 “초연결 빅데이터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혁신의 시기에 있다”며 “호남지회 출범은 호남지역에 꼭 필요한 IT여성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생생한 참여와 활동을 제공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박유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오늘 첫 발을 내딛은 호남지회는 호남지역 정보통신기술(ICT)·소프트웨어(SW) 산업의 발전과 우수한 IT여성기업인 발굴 및 전문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IT여성기업인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