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WCAD 메카니컬 2022' 신버전 출시…더 빠르고 익숙한 CAD 환경 제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ZWCAD 메카니컬 2022' 신버전 출시…더 빠르고 익숙한 CAD 환경 제공

컴퓨터설계(CAD)소프트웨어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가 '지더블유캐드(ZWCAD) 메카니컬 2022' 신버전을 출시했다.

지더블유캐드 메카니컬 2022는 기계 전문 CAD소프트웨어로 기계 부품 라이브러리와 기계 엔지니어링 도구 등 기계 설계 도구를 제공한다. 범용 ZWCAD 기계 설계 작업 보다 상당한 시간을 절감하고 도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신버전의 주요 기능은 기계 도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샤프트·기어 생성, 평면도 작성 기능, 국제 규격 부품인 4만가지 이상의 표준 부품 라이브러리, 부품 정보를 표기하는 BOM 작성, 홀 가공 시 사용되는 홀·홀 차트 작성 기능 등이 있다. 기계 가공 기호인 표면 거칠기, 데이텀, 공차 등 기계 기호 생성 도구를 제공하고 치수 기입의 편의성을 위한 파워 치수, 다중 치수, 상세도 작성 등 기능도 제공한다.

지더블유캐드 메카니컬 2022는 이전 버전에 비해 효율성과 안정성이 더욱 강화된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도면 오픈 속도는 약 74%, 도면 이동 속도는 약 97% 각각 빨라졌다.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복사·그리기·편집과 같은 기본 작업시간도 단축해 사용자들은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수 있다.

또, 1270 여장의 도면 오픈과 안정성을 테스트한 결과 이전 버전대비 충돌 건수가 훨씬 적었다. 충돌이 발생했을 때에는 열려있는 도면의 저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예상치 못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해 데이터 안정성을 높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