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편의점 인기…CU, 제페토 2호점 오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CU 제페토교실매점 2호점
<CU 제페토교실매점 2호점>

CU는 메타버스 편의점인 제페토 2호점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CU 제페토 1호점 오픈 후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이전보다 2배이상 증가하고 인증샷 수도 8배 급증하는 효과를 거뒀다. 제페토 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2900여개, 조회수는 270만건이 넘는다. 높은 관심 속에 제페토 내 아바타 아이템으로 판매하고 있는 CU의 패션 아이템도 22만개가 판매됐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페토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은 제페토 맵 중에서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오픈한다. 해당 편의점은 Z세대들에게 익숙한 학교 내 카페테리아 형태의 점포다.

교실 카페테리아에서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CU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교실맵 방문자들을 타깃으로 CU 간편식 삼각김밥과 김밥, 도시락 등을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신상품과 아이스음료 등 CU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히트 상품들을 들여놨다.

CU는 제페토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 첫 컬래버레이션 상품인 제페토 콘참치마요, 제육불고기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CU가 최근 제페토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메뉴를 실제 상품으로 만들어 출시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 패키지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으면 제페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