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이러닝 에듀테크 비즈니스 모델 공모전 대상 수상

아이스크림 홈런 이미지
아이스크림 홈런 이미지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는 '제6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 모델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이러닝·에듀테크 분야의 혁신적 비즈니스모델, 기술·제품, 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개발 중인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시스템을 이용한 학습자 맞춤형 에듀 커머스 플랫폼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습자와 공급자(프리미엄 서비스와 스타트업 상품들)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올 하반기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AI를 활용한 학습 분석과 추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사용자 학습 생애 주기에 맞춰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이스크림에듀 CI
아이스크림에듀 CI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러닝'을 하는데 있어 '하이 터치 하이 테크(High Touch High Tech)' 기반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면서 성취수준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라며 “계속해서 아이스크림에듀는 AI 기술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만큼 양질의 신규 콘텐츠를 개발해 현재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