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연,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과 협업...'맛있는 화학' 선보인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맛있는 화학 썸네일
<맛있는 화학 썸네일>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미혜)은 먹방계 대표 유튜버 '쯔양'과 함께 식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풀어낸 영상 '맛있는 화학'을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오는 20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한국화학연구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화학연 연구원과 쯔양이 캠핑에서 고기를 구워먹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음식과 요리 속에 담긴 화학적 원리를 먹방 토크쇼로 표현해 누구나 친숙하게 화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맛있는 화학 영상은 총 5편으로 구성돼 있다. 삼겹살을 구울 때 소금을 뿌리면 맛있는 이유, 볶음밥 속 기름의 화학 이야기, 된장찌개의 장 이야기, 냉면의 새콤한 맛을 살리는 식초 이야기, 디저트로 먹는 마카롱의 설탕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영상에서는 쯔양 먹방과 더불어 연구원의 화학 설명이 곁들여진다.

이미혜 원장은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식생활 속 화학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했다”며 “화학연은 앞으로도 생활 속 화학의 가치와 역할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영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화학연구원 주요사업인 '화학의 가치 재정립을 위한 화학대중화 사업' 일환으로 제작됐다. 화학연은 2019년부터 화학에 대한 불합리한 공포감인 케모포비아를 해소하고 생활 속 화학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화학대중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툰 작가 계란계란과 협업한 웹툰 일상케미 시즌 2을 선보이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국민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화학연이 진행하는 행사와 콘텐츠 등은 화학대중화 플랫폼인 케미러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