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

클립소프트(CLIPSOFT)가 개발한 클립리포트(CLIP report)는 각종 보고서를 웹 브라우저만으로 미리 보거나 출력할 수 있게 만드는 리포팅 솔루션이다. 별도의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어서 간편하다.

클립리포트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서비스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주목받았다. 클립소프트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시군구 자치단체 공통기반시스템에 표준 리포팅 솔루션 렉스퍼트(REXPERT)를 적용, 공공분야에서 호평을 받았다.

2014년 렉스퍼트 후속작으로 출시된 클립리포트는 국세청을 비롯해 대법원, 우정사업본부, 산림청, 행정안전부 등이 발주한 HTML5 기반 무설치 리포팅툴 구축 사업에 두루 쓰이고 있다.

클립리포트는 공공시장 판도를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내리 6년 이상 종합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리포팅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조달청에서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인증하는 '우수조달물품'에 지정됐다.

클립소프트-스마트위크 표준리포팅솔루션 클립리포트
클립소프트-스마트위크 표준리포팅솔루션 클립리포트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지난 6년간 조달 판매 실적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기존 클립소프트의 솔루션을 이용 중인 수많은 기관의 재구매율이 99%에 이른다는 점”이라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한 기술 지원과 다양한 방식의 후속 지원으로 중단 없는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것이 든든한 신뢰관계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클립리포트는 공공부문 외 금융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어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국내 인터넷전문은행의 리포팅 솔루션을 공급했다. 영업점(브런치) 없이 비대면으로 모든 은행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특성에 맞춰 HTML5 웹 표준을 기반으로 인하우스 업무에 대응하는 빠른 리포트 개발 도구를 제공해 신속한 처리 속도와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다.

클립소프트는 페이퍼리스, 언택트, 클라우드 관련 SW 시장 전망을 내다보고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위한 디지털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