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SDB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0억원 투자 유치

페이코인, SDB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0억원 투자 유치

페이코인이 대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페이코인의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SD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최근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SDB인베스트먼트는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와 백신 전문 기업 유바이오로직스 등의 지분을 보유한 전문 투자 기업이다. 2007년 설립 후 현재 3000억원의 자산 규모로 성장했다. SDB인베스트먼트가 투자 중인 기업들이 대부분 글로벌 전략 사업을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해외 네크워크 연계를 통한 다날핀테크의 글로벌 결제 인프라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은 출시 2년 만에 전국 10만 가맹점 확대와 250만 사용자 확보하는 등 가상자산의 범용성과 활용 편의성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이번 투자금을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진출과 NFT 플랫폼 사업, 메타버스 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PCI)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법인 설립 등 해외에서도 페이코인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글로벌 결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자산 통합 서비스 플랫폼과 최근 대세로 자리잡은 가상세계 메타버스의 기축통화로 페이코인(PCI)을 활용하기 위한 메타노믹스 통합 전략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결제수단으로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간편결제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NFT, 메타버스 등 가상자산 활용의 저변확대와 함께 미래 디지털 금융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