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HMI 디자인 챌린지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HMI 디자인 챌린지 개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가 새로운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uman-Machine Interface, HMI)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HMI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

세계 주요 자동차 기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언리얼 엔진 HMI 디자인 챌린지는 실시간 기술을 통해 차량 내 인터페이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기존 HMI 디자인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탐구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챌린지는 1월 26일부터 4월 1일(미국 동부시간)까지 진행되며, 우승자는 4월에 발표된다.

챌린지에는 게임, 영화, 건축 등 HMI 디자인 경험은 물론 자동차 산업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어도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제조 업체들에게 자신의 디자인 콘셉트를 선보일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전문 심사위원의 멘토링을 통해 디자인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전 세계 자동차 업계 전문가들을 위한 미디어 '카 디자인 뉴스(Car Design News, CDN)'에서 발행하는 연례 간행물에도 실리게 된다.

심사에는 제너럴 모터스, 포드, 메르세데스 벤츠, BMW, 닛산, 휴먼 호라이즌, 아서 에너지, TVS 모터 컴퍼니, 트라이엄프, 리비안, 토요타, 현대자동차가 참여한다.

기능 구현보다는 드라이빙 시 어드벤처, 럭셔리함, 또는 스포티한 경험을 제공하는지 등의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될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전기차가 부상하고 또 차량 내 수많은 기능들이 디지털화되면서 HMI는 계기판은 물론 인포테인먼트까지 아우르며 드라이빙 경험 및 차량 디자인 전반에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디지털 콕핏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자신의 창의성을 뽐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니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