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씨코리아, 美 에버젠트와 MOU 체결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인큐베이션 전문기업 오에스씨코리아(대표 이제응, 이하 오에스씨)는 미국 디지털 미디어 구독 서비스 고객관리 솔루션 기업 에버젠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에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9일 밝혔다.

에버전트는 고객 친화적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에 최적화된 구독자 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이 기술 제약을 받지 않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도록 다국어, 다통화, 빌링, 파트너 간 매출정산 지원, 결제 지원 등 기업간거래(B2B),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사업을 지원한다.

오에스씨코리아는 제휴를 통해 국내 OTT 사업자에 디지털 미디어 구독자 서비스를 끊김 없이 지원하는 것은 물론 비디오 온디맨드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구독자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제응 대표는 “에버전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OTT 고객에게 양질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 사업뿐만 아니라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제이 사야 에버전트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한국어 기술지원이나 서비스를 제공, 고객과 최종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에스씨와 적극 협력하는 한편 한국 OTT 고객이 해외로 진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