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애플 앱 스토어에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 7월 애플 앱 스토어 내 결제수단을 지원했다. 기존 앱스토어 결제는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금융 계좌에서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인 '카카오페이머니'로만 가능했다. 사용자는 신규 도입된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서비스로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머니카드'와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비롯,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카드를 통해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카드결제 론칭 프로모션 기간은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애플 앱 스토어에서 최근 3개월간 결제 이력이 없는 신규 혹은 휴면 사용자가 프로모션 대상이다. 대상 조건에 충족되는 사용자는 결제 시 선착순 10만명에 한해 최대 5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주차별로 피파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웨이브, 티빙 등 주요 개발사 채널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 카드결제를 통해 사용자들이 앱 스토어 상에서 더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온라인 및 앱 스토어의 편리한 결제를 위해 사용처를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
정다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