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플렉스”…삼성, 갤럭시S26에 '퍼플렉시티 AI' 탑재

퍼플렉시티 호출 명령어 '헤이 플렉스'
퍼플렉시티 호출 명령어 '헤이 플렉스'

삼성전자가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6시리즈에 '퍼플렉시티(Perplexity)' AI 에이전트 탑재를 공식화하며 갤럭시 AI 경험 확장에 나선다.

퍼플렉시티는 디바이스 사이드 버튼이나 “헤이 플렉스(Hey Flex)” 음성 명령으로 즉시 호출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퍼플렉시티 AI 에이전트를 통해 삼성 노트, 갤러리, 리마인더 등 앱을 직접 실행하지 않고도, 음성 명령어로 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음성 명령어 “헤이 플렉스”로 AI 에이전트를 호출한 후, “이달 26일 오전 3시에 갤럭시 언팩 2026 시청하게 리마인더에 등록해줘”라고 말하면 리마인더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26일 오전 3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 2026'을 개최하고 갤럭시S26 시리즈와 갤럭시버즈4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언팩 행사명은 '당신의 삶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차세대 AI 폰(The Next AI Phone Makes Your Life Easier)'이다. 삼성전자는 언팩을 삼성닷컴과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은 “삼성전자는 개방형 협업을 바탕으로 갤럭시 기기의 AI 경험을 확대하고 AI 생태계를 확장해 왔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선택권이 확대 되었을 뿐 아니라 에이전트를 플랫폼에 통합해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함으로써 AI 경험의 대중화를선도하고 더 쉽고 편리한 맞춤형 모바일 경험을 제공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