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2019 청강 만화ㆍ애니메이션ㆍ게임콘텐츠 실기대전 시상식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청강대, 2019 청강 만화ㆍ애니메이션ㆍ게임콘텐츠 실기대전 시상식 개최

지난 7월 10일(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의 2019 청강 만화ㆍ애니메이션ㆍ게임콘텐츠 실기대전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1차 공모전과 2차 현장실기대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차 공모전은 5월 10일부터 6월 7일까지 고등학교 재학생 및 고등학교 졸업생 또는 이에 준하는 학생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1차 공모전에는 웹툰, 2페이지 칸 만화, 애니메이션/영상, 애니메이션 CG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이미지 보드, 기초디자인, 게임 컨셉 아트(디지털) 게임 컨셉 아트(수작업), 게임 제작 결과물, 게임 기획, 상황 표현 등 13개 부문에 2,522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 중 860편의 입선작을 선정하고, 6월 18일에 1차 입선작을 발표했다. 입선작 중 810편(팀 형태 포함 840명)이 2차 현장대회에 지원하여 지난 6월 29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에서 현장실기대전을 펼쳤다.

청강대, 2019 청강 만화ㆍ애니메이션ㆍ게임콘텐츠 실기대전 시상식 개최

대상 수상자는 만화ㆍ애니메이션ㆍ게임 별 각 1명씩 총 3명이다. 만화부문에서 2페이지 칸만화를 그린 정명주 학생, 애니메이션부문에서 이미지보드의 이정현 학생, 게임부문에서 게임컨셉아트-디지털의 박지원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자들은 2020~2022학년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 특별 전형 시 우선 입학의 특전과 부상으로 와콤의 씬티크와 플레이스테이션(VR풀세트)을 받았으며, 그 외 수상자에게는 각종 부상(타블렛과 닌텐도스위치게임세트 등)과 수시 모집에서 가산점이 제공된다.

오현주(게임콘텐츠스쿨 교수) 집행위원장은 "이번 실기대전은 대회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1, 2차로 나누어 현장대회를 실시하였다"며 "많은 학생들이 1차 지원과 2차 현장대회에 참여한 것을 보아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접수 작품들의 수준이 매우 높아 수상작 선정이 쉽지 않았다"며 "이번 공모전의 대상, 최우수, 우수, 특선, 입선, 지도교사상 등 6개 부문에서 선정된 전체 수상작들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와 미대 입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