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18] 성남산업진흥재단 “산업혁명 도시 성남 이끌 IT기업 소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오투원스의 스마트 반지 '아보아링 브릿지'
<오투원스의 스마트 반지 '아보아링 브릿지'>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장병화)은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성남시를 이끌 IT기업 10곳을 선정, 전시회 기간 우수기술을 선보인다.

모바일 보안 기업 락인컴퍼니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리앱(LIAPP)'을 공개한다. 리앱은 앱을 개발·서비스하는 기업 앱 운영에 필요한 모든 보안을 제공한다.

핵심정보가 담긴 소스코드를 난독화·암호화한다. 기술 유출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앱 실행 중에는 안티디버깅, 해킹툴 탐지, 메모리 보호, 위·변조 차단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국내를 포함해 캄보디아, 중국, 미국 앱 시장에 판매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

오투원스는 국내 유일한 웨어러블 전문 업체다. 'WIS 2018'에서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반지(아보아링 브릿지)'를 선보인다. 아보아링 브릿지는 반지 형태 웨어러블 제품이다. 한 손가락으로 스마트폰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초소형 스마트 반지다. 음성인식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도 전화를 걸 수 있다. 운전 중에 전화가 왔을 때도 시선을 빼앗기지 않고 원클릭으로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또 버튼 하나로 셀카, 음성인식 앱 호출, 뮤직플레이어 조정, 음성 녹음 등 유용한 앱 조정 기능을 담고 있다. SOS 전송 기능도 있어 긴급 상황시 지인에게 SOS 문자와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NFC칩이 삽입돼 선불제 카드기능(인증진행 중), NFC 도어락 연동, 출입 패스 등 생활에 편리한 기능을 작은 반지로 구현할 수 있다.

유니룩스는 폐회로 전력선 통신(CPLC)을 이용한 조명제어 시스템을 출품한다. CPLC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2011년 포스코 에너지 사옥을 비롯해 광주 야구장, 아파트, 울산과기원 등 학교, 공장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시공비가 저렴하고, 유지보수가 편리하다. 조명기구와 통신을 할 때도 별도 통신선을 사용하지 않아 기축 건물 적용이 쉽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