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닝 '아트아시아'서 작가 17명 작품 '마스터픽스'로 선보여

코닝 '아트아시아'서 작가 17명 작품 '마스터픽스'로 선보여

코닝은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아트아시아 2018'에서 국내외 유수 작가와 함께 유리 프린트 액자 '마스터픽스(MASTERPIX)'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스터픽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소비자 가전기기의 커버 유리로 적용된 '고릴라 글라스'를 사용한 제품이다.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크래치나 손자국 등의 오염에 강해 작품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다.

일반 유리 액자나 아크릴 액자와 달리 화질과 색감이 우수해 원작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재현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트아시아 2018에는 한국, 일본, 중국 등 10개국 300여명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총 150개 부스에서 아시아 현대미술 작품 3000여점이 전시된다. 프리미엄 전시뿐만 아니라 미디어 공연, 퍼포먼스, 문화 강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코닝은 이번 기간 동안 국내외 유수 작가 작품을 마스터픽스로 소개할 예정이다. 세계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오스트리아 출신 작가 스테판 드라스찬과 호주 출신 작가 안테 배드짐 등 해외 작가 2인, 박우정 작가, 박제경 작가, 이다희 작가, 이기완 작가, 이경훈 작가, 이두환 작가, 디렌리 작가, 문활람 작가, 황나라 작가 등 국내 작가 15명을 포함 총 17명 작가가 참여한다.

전시에 참가한 박제경 작가는 “마스터픽스의 뛰어난 투명도와 평탄도로 기존 액자 소재 대비 작품 본연의 색감이 훨씬 아름답게 표현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대형 작품도 쉽게 옮길 수 있을 정도로 가볍고 스크래치에 강하다”고 말했다.

배옥진 디스플레이 전문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