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와이파이와 듀얼 모드 블루투스 동시 수신하는 IoT 게이트웨이용 모듈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유블럭스, 와이파이와 듀얼 모드 블루투스 동시 수신하는 IoT 게이트웨이용 모듈 발표

유블럭스는 멀티 라디오·게이트웨이 모듈 시리즈 'NINA-W15'을 내년 1분기에 초도 생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연결과 블루투스 저전력(LE), 블루투스BR·EDR를 지원한다. 무선 통신 인터페이스 동시 지원으로 설계 유연성을 향상했다. 로컬 블루투스나 와이파이(Wi-Fi) 주변 장치를 광대역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하는 게이트웨이·허브 같은 제품에 유용하다.

기계 제어, 산업용 단말기, 원격 제어 같은 산업 자동화뿐 아니라 빌딩 자동화, 냉난방공조시스템(HVAC), 조명 제어 등 스마트 빌딩·가정용 장비에 적용할 수 있다. 소매점 POS 단말기,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제세동기, 의료 장비 등에 활용될 수도 있다.

NINA-W15 모듈은 시큐어 부트, 엔터프라이즈용 와이파이 보안, 엔드투엔드 보안, 블루투스 보안 연결 및 단순 페어링 보안 등 기능을 지원한다. 사물인터넷(IoT) 기기 개발자가 설계 시 보안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유블럭스 AT 명령어도 내장됐다.

NINA-W15는 초소형 내부 안테나가 통합된 NINA-W152와 고객별 외부 안테나를 구동하는 핀이 설계된 NINA-W151 두 버전으로 제공된다. 제품은 유블럭스 기존 NINA 제품군과 핀 호환 설계가 가능하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