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에 공헌…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가온아이 한정선 부사장(오른쪽)이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가온아이 한정선 부사장(오른쪽)이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27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전자정부 지원사업 추진현황 보고회'에서 전자정부지원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자정부지원사업 유공 장관 표창' 대상을 수상했다.

가온아이는 NIA에서 주관한 전자정부사업인 '청와대 업무관리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해 최신 IT 정보통신 기술과 보안기술을 적용,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국정운영을 지원하는 청와대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전자정부기반 클라우드 지원사업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 3차 사업'을 2017년 성공적으로 수행한 데 이어 올해 진행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고도화 4차 사업'도 수행, 39개의 중앙부처에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전 중앙부처에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0을 사용하는 기반을 닦았다.

가온아이 관계자는 “주요 사업인 업무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게 돼 이번 수상이 주는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면서 “스마트 환경 구축 분야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전문성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