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오토모빌, 새 포뮬러E 머신 'DS 테치타 Gen2 에보' 공개

DS오토모빌이 운영하는 포뮬러 E 레이싱팀 'DS 테치타'가 2020/2021 시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출전용 머신 'DS 테치타 Gen2 에보' 디자인을 공개했다.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출전용 머신 DS 테치타 Gen2 에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출전용 머신 DS 테치타 Gen2 에보.

앞서 포뮬러 E와 국제자동차연맹(FIA)은 2020/21 시즌부터 포뮬러 E를 월드 챔피언십 대회로 승격하고 공식 출전용차 'Gen2 에보'를 공개했다. 포뮬러 E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다음 시즌부터 Gen2 에보와 동일한 섀시와 차체를 사용해야 한다. 부품 및 파워트레인 관련 설계와 개발은 각 팀이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Gen2 에보를 기반으로 디자인한 DS 테치타 Gen2 에보는 DS를 상징하는 검은색과 금색을 통해 PSA그룹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기술 노하우와 혁신 정신을 강조한다. 샥스핀 부분에는 2018/19 시즌 드라이버와 팀 부문 더블 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한 문구를 새겨넣었다.

DS 테치타 Gen2 에보.
DS 테치타 Gen2 에보.

포뮬러 E와 국제자동차연맹이 공개한 Gen2 에보 실물은 3월 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2020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다. 이 자리에는 DS 테치타 팀과 포뮬러 E 최초 2연승 드라이버로 등극한 장 에릭 베르가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DS 테치타는 5월 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될 시즌 여덟 번째 라운드에도 참가한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