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G2 시리즈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출시… 업그레이드 행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출시한 G2 게이밍 시리즈 27인치 모니터 신제품 C27G2 제품 사진.
<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출시한 G2 게이밍 시리즈 27인치 모니터 신제품 C27G2 제품 사진.>

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올해 새롭게 발표한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G2 게이밍 시리즈의 27인치 모니터 신제품 'C27G2'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알파스캔 27인치 게이밍 베스트셀러 C27G1 후속 모델이다.

C27G2는 몰입감을 높여주는 최신 1500R 커브드 패널에 AMD 프리싱크 및 지싱크(G-Sync)와 완벽 호환한다. 144㎐, 1㎳ 응답속도에 게임모드, 게임컬러, 조준선, 로우인풋렉, 섀도우컨트롤, 프레임카운터, MBR 등 현존 게이밍 모니터 중 가장 다양한 게이밍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게이밍 감각의 고급 다기능 스탠드가 기본 장착대 게이머 환경에 따라 높이,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세팅할 수 있다.

한편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4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C27G2 144㎐ 제품을 구매하면 상위기종인 C27G2 165㎐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출고해 2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고 배송도 무료로 진행된다. 사진 3장 이상, 100자 이상의 포토상품평을 구매한 사이트에 작성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고 네이버 블로그 또는 다나와 리뷰에 작성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AMD 프리싱크 기술을 적용해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엔비디아 지싱크와도 호환된다. 144㎐ 울트라 주사율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부드럽고 섬세하게 보여준다. 또한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동영상 응답속도 1㎳(MPRT)로 화면 중앙은 물론 코너에 나타나는 움직임까지 빠르고 선명하게 잡아준다.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 할 수 있도록 RTS, FPS 등 6가지 게임모드를 탑재했다. 블랙이퀄라이저와 동일한 기능인 섀도우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해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표시 기능도 갖춰 승률을 높여준다. 프레임카운터와 MBR(Motion Blur Reduction) 기능도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HDR 효과 기능을 이용하면 일반 콘텐츠 화질을 HDR 수준으로 향상시켜 즐길 수 있다.

C27G2는 HDMI 단자 2개와 DP, D-sub 단자를 제공하며, 오디오 아웃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나 헤드셋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또 게이밍 모니터에 걸 맞는 감각적 디자인의 스탠드는 높낮이 조절, 스위블, 틸트가 가능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모니터를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어 어떤 자세에서도 몰입감이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AOC의 독자 소프트웨어인 '지메뉴(G-Menu)'를 지원해 OSD 버튼대신 마우스를 이용해 게이밍 기능을 포함한 각종 디스플레이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스크린플러스(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 및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해 장시간 모니터 화면에 노출되는 게이머들의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알파스캔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C27G2는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C27G1의 명성을 이어갈 제품”이라면서 “프리싱크·지싱크 호환, 144㎐, 1㎳, 보더리스 디자인, 각종 게임 특화 기능, 다기능 스탠드 기본장착 등 최고의 게임환경을 제공해 높은 승률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파스캔, G2 시리즈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출시… 업그레이드 행사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