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해졌다"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 시리즈 2종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최신 AMD 라이젠르누아르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3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를 출시했다.

아이디어패드 S 시리즈 두 제품은 세계 최초 7nm 공정 라이젠 4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울트라슬림 라인 대표 노트북이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3와 슬림 5는 게이밍〃컨버터블 모델을 제외한 메인스트림 라인업에서 AMD 르누아르 프로세서를 갖춘 첫 노트북이다. 이번 제품 모두 상하 좌우 베젤을 최소화했다. 14인치와 15인치 크기의 풀 HD 디스플레이 두 모델로 출시됐다.

두 제품에 내장된 젠2(Zen 2) 아키텍처 기반 3세대 라이젠 르누아르 7 4700U CPU는 울트라씬에 탑재 가능한 최대 코어인 8코어 8스레드로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고성능 업무에 최적화된 가상 멀티스레딩 기술로 최대 16코어와 같은 작업 효율을 낼 수 있다. GPU도 AMD 라데온 내장 그래픽카드가 장착됐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레노버 Q 컨트롤 기술로 스마트한 업무 지원이 가능하다. 전력 제어를 통해 가장 빠른 성능을 지원하는 맥스 모드(Max Mode)와 소음을 최소화하고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했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아이디어패드 슬림 3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는 업계 최초 메인스트림 제품 라인업에서 AMD 르누아르 CPU를 탑재한 첫 노트북”이라면서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는 아이디어패드 S 시리즈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15일부터 11번가와 지마켓, 옥션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슬림 3, 슬림 5 구매 고객에게 모델별 최대 5만원 할인쿠폰을 무료로 증정한다. 메모리 4GB도 추가로 제공한다.

슬림 5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레노버 정품 노트북 가방을 증정한다. 두 제품 모두 포토리뷰 이벤트를 통해 구매 인증 후기를 남기면 스타벅스 상품권 또는 레노버 무선마우스 등 각종 사은품을 추가 지급한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