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온백신', AV테스트서 12회 연속 인증 획득

시큐리온 온백신이 AV테스트에서 1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 제공
시큐리온 온백신이 AV테스트에서 1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 제공

시큐리온이 개발하는 모바일 백신 솔루션 '온백신'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AV테스트에서 1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종합 탐지율 99.02%를 기록했다.

시큐리온은 2018년 7월 평가에 참여한 이래 지난달까지 2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았다. 회사 측은 “글로벌 백신 솔루션과 대등한 탐지 성능을 기복 없이 유지할 만큼 기술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것”이라고 의미를 밝혔다.

'온백신'은 클라우드 기반 기계학습 엔진이다. 평판 검사를 결합한 다중 교차 검증 방식으로 정확도를 높였다. 검사에 필요한 기기 자원을 최소화해 스마트폰과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적합하다.

회사 측은 '온백신'을 중심으로 5세대(5G) 이동통신 환경에서 모바일 IoT 보안 사업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현재 모바일 '온백신' 외에 스마트TV용, 스마트워치용 '온백신'이 출시됐다.

이성권 시큐리온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모바일과 업무용 IoT 기기를 비롯, 원격근무 보안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라면서 “'온백신'은 이런 환경에 적합한 백신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AV테스트는 홀수 달마다 진행된다. 과잉탐지와 퍼포먼스, 미탐지 3개 항목을 평가한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