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16개 대학에 'AI커리큘럼' 제공

SK텔레콤은 하반기부터 16개 주요 대학에 AI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하반기부터 16개 주요 대학에 AI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이 'AI 커리큘럼'을 16개 주요 대학에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커리큘럼'은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포함해 음성인식, 영상인식, 추천기술 등 AI 기술 분야별 박사급 전문가 15명의 강의를 담아 총 49편 교육 영상으로 구성된 실무형 교육 과정이다.

SK텔레콤은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온라인 기반 강의를 통해 AI 인재 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AI 커리큘럼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클라우드 등 4차 산업 관련 교육 콘텐츠 113편도 제공한다. 학생이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Q&A 세션도 운영한다.

AI커리큘럼은 서울대 등 16개 학교를 대상으로 30개 이상의 학점 인정 정규 과목에 강의를 제공한다. 앞서 SK텔레콤은 2017년 2개 대학을 시작으로 2018년 3개 대학, 2019년 5개 대학에 AI커리큘럼을 제공했다.

SK텔레콤은 AI 기술 역량과 IT 자산을 대학과 지속적으로 공유해 국내 AI 전문 인력 양성과 생태계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정보통신기술(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를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대학과 기업의 AI 교류 확대를 통한 국내 AI 생태계 확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