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청약 환불금 58.1조원 잡자" 증권사 재투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 청약 환불금 58조1000억원을 잡기 위해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재투자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증시 예탁금이 50조원에서 60조원으로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이번 환불금을 국내외 주식과 금융상품 등에 재투자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다.

4일은 카카오게임즈 청약 후 남은 58조1000억원이 환불된다. 카카오게임즈는 SK바이오팜 기업공개(IPO) 성적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청약 증거금이 대거 몰린 만큼 환불금이 증시에서 빠져나가지 않고 재투자되면 시장 유동성이 더 좋아질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 환불금 58.1조원 잡자" 증권사 재투자 이벤트

삼성증권은 카카오게임즈의 성공적인 공모 청약을 기념하는 재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증권에서만 카카오게임즈 청약 증거금으로 신청된 자금이 23조원에 달했다. 공모 청약을 신청한 고객 중 단 12%만 청약 환불금을 은행 계좌로 돌려받겠다고 함에 따라 공모 청약 신청 자금 대부분이 저금리를 대신할 투자방안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카카오게임즈 공모 청약 환불금을 새롭게 투자할 고객을 위해 청약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공모 청약을 신청했다가 자금을 환불받은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기간 중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을 각각 일정 금액 이상 투자하면 추첨으로 최대 1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청약 환불금 58.1조원 잡자" 증권사 재투자 이벤트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도 카카오게임즈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금융상품 가입 이벤트를 시작했다.

영업점 계좌 고객의 경우 청약 환불일인 4일부터 18일까지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하는 펀드〃랩어카운트〃주가연계증권(ELS)〃채권〃환매조건부채권(RP)〃발행어음에 가입하면 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대상 금융상품에 3000만원 이상 가입시 1만원, 5000만원 이상 가입시 2만원, 1억원 이상 가입시 3만원을 준다.

카카오게임즈 청약고객 중 뱅키스 계좌 고객에게는 ELS 가입금액 1000만원 당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누적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