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씨엔티테크, '온라인 스타트업 CEO 과정 1기' 모집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손잡고 오는 29일까지 '스타트업 CEO 과정 1기'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창업과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대 3억원 투자까지 진행되는 이 과정은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CEO 과정 with CNTTECH'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창업·투자교육 △네트워킹 △투자 등 '토털 패키지'로 제공된다. 수백만원에 달하는 타 최고위과정과 달리 50만원에 부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수업이지만 실시간 강의이기 때문에 질의응답과 발표도 가능하다.

초기기업 투자 1위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가 우수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를 진행한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7회 온라인 강의 중 마지막 날인 12월 28일 진행되는 온라인 데모데이는 투자자들이 참여해 기업홍보, 후속투자유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강좌에는 △전화성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전인영 씨엔티테크 투자담당 부사장 △여미영 디자인 스튜디오 D3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료생에게는 동국대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동국대 총동창회 동문으로 등록된다.

신청자는 이달 29일까지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다음달 5일 발표하고 개강일은 1주일 뒤인 12일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스타트업을 500여개 육성하고 121개사에 투자하고 38건 후속 투자유치, 9건 투자회수 실적을 낸 씨엔티테크의 스타트업 투자·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스타트업 창업과 투자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데모데이를 통해 참가기업의 IR피칭 점검, 투자·투자유치 지원 등에 나서겠다“면서 ”코로나19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동국대-씨엔티테크, '온라인 스타트업 CEO 과정 1기' 모집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