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모션텍,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 KPCA show 2020서 공개

탄화·그을음 최소화한 'INA SP3256' 피코초 레이저
모바일, 전기차, 5G 등 고품질 제품 생산에 최적화

애니모션텍이 선보이는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 INA SP3265 모델
애니모션텍이 선보이는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 INA SP3265 모델

애니모션텍(대표 신동혁)이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UV PICO Laser drilling and cutting machine) 'INA SP3256' 피코초 레이저를 선보인다. 품질 방해 요소로 꼽혔던 탄화와 그을음을 최소화한 2세대 장비로 모바일, 전기차, 5세대(G) 이동통신, 웨어러블 기기 등 고품질 제품 생산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모션 제어·시스템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모션텍이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국제전자회로 및 실장산업전(KPCA show 2020)'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KPCA show 2020'은 국내 최대 규모 전자회로·실장전문 전시회다. 매년 세계 전자산업 분야에 핵심을 이루고 있는 국내외 250여개 전자회로 산업, SMT 산업 업체가 참가해 기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애니모션텍은 자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 'INA SP3256' 피코초 레이저를 소개한다. 이 장비는 핸드폰 디스플레이 패널 제작 시 필요한 FPCB 정밀 가공 및 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초정밀 가공에 사용된다.

폐쇄 루프의 완벽한 '2D on the fly' 기능을 적용해 탄화와 그을음을 최소화한 'INA SP3256' 피코초 레이저는 15㎛의 미려한 선폭으로 가공 품질과 정밀도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여 설치 공간을 최소화했다. 제품은 나노 초 레이저 장비보다 상대적으로 열적 영향이 적어 정밀 가공에 유리하며 가공 표면이 더 미세하고 깨끗하다. 게다가 '등 위치기반 펄스출력(PBO) 모드' 등 시간기반 펄스출력(TBO) 모드'를 사용자 공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애니모션텍 관계자는 “자외선 레이저 초정밀 미세가공기는 모바일, 전기차, 5세대(G) 이동통신, 웨어러블 기기 등 고품질을 요구하는 제품을 생산할 때 필요한 장비”라면서 “품질 관리 기준이 계속해서 강화됨에 따라 품질 방해 요소로 꼽혔던 탄화 및 그을음을 최소화하고자 개발한 2세대 장비 'INA SP3256' 피코초 레이저를 전시회 참여 고객에게 적극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