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무배당 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 출시

ABL생명, '무배당 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 출시

ABL생명은 '무배당 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소중한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피보험자 건강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하는 '건강등급 적용 특약'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건강증진형 보험은 고객의 건강나이를 측정해 실제 나이보다 낮거나, 고객 걸음 수를 측정해 걸음 목표 달성 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소중한종신보험은 고객 실제 건강검진 결과(최근 2년 이내 결과 중 최신기록)와 의료이용기록(직전 2개월 기준 최근 12개월)을 토대로 매년 고객 건강등급을 산출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BL생명은 헬스케어와 금융 융합 솔루션 스타트업 기업인 '그레이드헬스체인(GHC)'과 업무협약을 하고 이번 건강증진형 상품과 시스템을 공동개발했다.

고객 건강등급은 GHC 건강등급 산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로그'에서 산출된다. 고객은 로그 앱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 건강검진 결과와 의료이용기록,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한 자신의 건강등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의료기관 내원일수,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산출된다. △1~4등급에 해당하면 주계약의 경우 최대 8% △특약의 경우 최대 10%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는다. 또 다음 해 계약일 90일 이내에 앱에 접속해 등급 업데이트를 하면 재산정된 건강등급이 상품 내에도 자동으로 반영되고, 향후 건강기록이 향상되면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나이는 만 15세에서 최대 70세까지며 주계약 보험 가입금액 4000만원(체증형의 경우 3000만원)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