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 개최…대한민국 새로운 도약, 과학기술과 ICT가 주도 다짐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이 2021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 새해 덕담을 나누고 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이 2021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 새해 덕담을 나누고 있다.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회장 이계철, 이하 ICT대연합)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는 지난 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1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과학기술인과 정보방송통신인이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한 국가 발전과 새로운 결의를 다짐하고자 상호 교류·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주제는 '디지털 뉴딜을 통한 대한민국 새로운 도약, 과학기술과 ICT가 연결하겠습니다'로 정했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올해는 국가 혁신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디지털 뉴딜과 코로나 19에 대응한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과학기술인과 정보통신인들을 격려했다.

이계철 ICT대연합 회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K-진단키트를 개발·수출했으며 OECD 디지털 정부평가 1위·반도체 1등 국가로서 역량을 대내외에 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우일 과총 회장은 “뉴노멀 시대를 맞아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역할이 광범위해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위기를 종결할 백신·치료제 개발도 과학기술 몫”이라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