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최상급 호텔 '조선 팰리스', 내달 25일 개관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내달 25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조선 팰리스)'을 개관한다고 15일 밝혔다.

조선 팰리스는 신세계그룹의 첫 최상급 독자 브랜드 호텔이다. 조선호텔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100년 동안 지녀온 헤리티지를 계승해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선보인다. 정용진 부회장도 오픈을 앞두고 조선 팰리스의 식당을 연이어 방문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조선 팰리스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컬렉션과 소프트 브랜드 제휴를 맺어 국내 첫 번째로 오픈하는 럭셔리 컬렉션 호텔로 선보인다.

조선 팰리스는 서울 역삼동 옛 르네상스호텔 부지에 들어선다. 테헤란로 중심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지어지는 센터필드 웨스트타워 내 로비층 웰컴 리셉션부터 3,4층으로 이어지는 연회장과 24층부터 36층에 위치한 고층부의 객실 및 다이닝, 조선 웰니스 클럽 등으로 구성돼 서울을 대표하는 강남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즐길 수 있다.

총 254개의 객실과 콘스탄스, 이타닉 가든, 더 그레이트 홍연, 1914라운지&바, 조선델리 더 부티크 등 총 5개 식음 매장이 들어선다. 여기에 최대 300명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더 그레이트 홀을 비롯한 3개의 연회장, 럭셔리 웰니스를 완성해줄 수영장 및 피트니스 시설도 구성됐다. 내부서 정한 객실평균단가(ADR)는 32만4000원이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그랜드 리셉션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그랜드 리셉션

조선 팰리스는 전 객실내 자동 UVC 살균장치를 도입해 객실 정비 후 자동으로 자외선 살균시스템이 작동되며 공기청정, 가습기능 역시 객실 내부 필터로 장착되어 객실 컨디션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킨다.

또한 문자나 IT 기기들에 친숙한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체크아웃 절차에서부터 객실 내에서의 모든 서비스 부분을 객실 내 스마트TV와 태블릿PC를 통한 컨시어지 기능으로 구현해 비대면 서비스 옵션을 강화했다.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투숙고객 전용 로봇 버틀러인 '로얄 스테프 라이언'이 호텔의 어메니티 및 호텔 내 위치한 편의점 물품을 전달해주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조선 팰리스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로얄 인비테이션 투 조선 팰리스'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오프닝 패키지는 내달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한 상품으로 럭셔리 컬렉션 호텔의 시그니처 향을 즐기며 조선 팰리스의 선제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