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 개최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옥)은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과학관 상징조형물 '스페이스 오딧세이'를 중심으로 온가족이 과학을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과학관 전역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공연, 강연 및 포럼, 전시, 만들기 등 4종 2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과학관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국립광주과학관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 홍보물.
국립광주과학관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 홍보물.

이번 축제를 통해 국립광주과학관 상징조형물 스페이스 오딧세이를 입체퍼즐과 3D펜으로 만들어 볼 수 있고, 조각퍼즐, 스크래치 아트 등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스페이스 오딧세이의 다채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전도 준비한다. 매주 주말에는 야외버스킹과 실내공연이 펼쳐진다.

광주첼로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야외 특별공연(5월 1일), 알뜰 나눔장터(5월 1일), 어린이날 특별공연(5월 5일) 등 다양한 공연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내 드론체험존을 상시 운영한다. 코로나19 시대 교육과 관련한 필 사이언스 포럼(4월 24일), 우주를 주제로 하는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윤성철 교수의 필 사이언스 강연(4월25일)도 만나볼 수 있다.

김선옥 관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과학관을 더 친숙하게 느끼고 생활 속에서 과학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