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기존 보험 플랫폼 '한화생명APP'으로 리뉴얼 개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화생명, 기존 보험 플랫폼 '한화생명APP'으로 리뉴얼 개편

한화생명이 대표 애플리케이션(앱) '보험월렛'을 '한화생명APP(앱)'으로 바꾸고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한화생명 홈페이지와, 온슈어 채널(다이렉트 보험)에 산재했던 서비스를 한화생명앱으로 통합해 고객이 효율적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앱 내에 한화생명 온슈어 채널 모든 상품을 탑재한 것은 물론 모든 보험사 보험 정보 조회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보험가입 니즈가 있는 고객은 한화생명앱을 통해 손쉽게 비교·검색이 가능하다.

고객 사용 성향을 분석해 UI도 개편했다. 고객이 자주 쓰는 메뉴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카드형 UI(카카오뱅크 형태)를 채택했다.

한화생명은 이번 앱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고객만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보험 계약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만 이용이 가능했던 서비스를 모든 고객에게 오픈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한화생명은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한 달간 한화생명앱을 설치하는 모든 신규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1000원권을 지급한다. 한화생명앱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한화생명'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앱은 기존에 각각 운영된 서비스를 최적화해 하나로 모은 한화생명의 대표 원스탑 금융플랫폼”이라면서 “향후 한화생명에서 제공할 각종 고객 중심 상품과 서비스를 탑재해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