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데이타시스템, OKD 기반 오픈 PaaS 구축 가이드 '개정판' 출간

저자: 리눅스데이타시스템 페이지: 220p 정가: 25,000원
저자: 리눅스데이타시스템 페이지: 220p 정가: 25,000원

리눅스데이타시스템(대표 정정모)이 지난해 10월 출간한 '쉽게 따라하는 서비스형플랫폼(PaaS)구축 가이드' 개정판을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쉽게 따라하는 PaaS 구축 가이드 2'는 새롭게 출시된 CentOS 8의 주요 변화를 다루는 한편 OKD(The Community Distribution of Kubernetes that powers Red Hat OpenShift) 4 버전을 기반으로 3 버전 대비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 구성, 구축 방법, 실제 활용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현재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서종열 스마트플랫폼사업부 상무는 “이미 대부분의 기업들은 서비스형인프라(IaaS) 환경을 기본 인프라로 갖추고 있다”며 “이제는 PaaS를 통해 서비스 차별화를 추구하는 기업들의 니즈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 상무는 “이번 개정판을 통해 시장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쿠버네티스 기반의 OKD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해 PaaS 시장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정모 대표는 “지난해 'PaaS 구축 가이드 1' 출간과 함께 런칭한 LDS Org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일 평균 300여명, 월 1만여명의 사용자들이 접속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며 “개정판과 함께 LDS Org.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해 더욱 많은 분들이 유용한 실무 정보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