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 경기도 반도체·디스플레이 인재 양성 지원 나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머크가 경기도 한국복지대와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한국머크가 경기도 한국복지대와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한국머크는 경기도 기술계 고등학교와 대학 관련 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술 교육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술 교육 지원은 경기도와 투자 협의 시 논의했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프로그램 일환이다.

한국머크는 한국복지대와 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및 화학적기계연마(CMP), 박막 공정을 중심으로 반도체 전반 지식을 전수한다. 또 OLED 제조과정 이론과 실제 제조현장 온·오프라인 현장교육을 4회에 걸쳐 실시한다.

첫 교육은 16일 한국복지대학교 AI반도체융합학과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안중고 전자과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지원을 받고 싶은 또 다른 수요 학교와 추가 협의 중이다. 머크는 경기도와 지속적 반도체·디스플레이 인재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술계 학교 학생의 외국인투자기업 취업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머크는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와 8월 5일 2021 KIDS 어린이 스쿨도 운영한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TV, 휴대전화, 노트북, 태블릿PC 등 비대면, 정보화 시대의 핵심기술인 디스플레이를 설명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우규 한국머크 대표는 “머크의 일렉트로닉스 비즈니스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연구와 제조분야 허브인 경기도에 기반을 두고 있는 한국 고객사를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며 “다양성과 포용이란 머크 그룹 가치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안산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한 디지털 교육을 진행한 것을 포함, 다양한 협력을 통해 인재 양성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