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아닌 쇼핑몰…AK플라자 광명점 내달 29일 오픈

AK플라자 광명점
AK플라자 광명점

AK플라자는 다음달 27일 프리오픈을 거쳐 29일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AK플라자 광명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AK플라자 광명점은 홍대점, 기흥점, 세종점에 이어 AK플라자가 4번째로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 번째 지점이다.

광명점은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은 약 1만4007평(4만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KTX 광명역을 비롯해, 5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했다.

광명점은 체험·엔터와 식음료(F&B),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라이프스타일 테넌트가 전체 매장의 약 70%를 차지한다.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한 지점으로 선보인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오픈 당일 오전까지 방역활동 및 위생에 총력을 기울이고 오픈 이후에도 고객 안전을 위해 방역 및 소독 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광명점은 AK플라자만의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라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풍부한 시설로 쇼핑에서 힐링, 문화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