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체인제트' 기업용 블록체인 '고성능' 기술력 입증

SK㈜ C&C '체인제트' 기업용 블록체인 '고성능' 기술력 입증

SK(주)C&C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가 고성능 기업용 블록체인 기술로 입증됐다.

체인제트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확인 및 검증(V&V) 시험에서 코인거래 4480TPS와 스마트 컨트랙트 토근거래 1850TPS 이상 고성능 결과를 기록했다.

스마트 컨트랙트 트랜잭션 1850TPS 이상의 성능은 공공 및 금융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요건을 만족시키는 수준이다.

코인거래 4480TPS는 코인(포인트) 이용이 많은 게임·유통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이다.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기반 체인제트는 자동화된 설치 및 빠른 서비스 구성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거래 검증을 지원한다. 이더리움 기업 연합 표준을 준수, 기업이 보유한 블록체인 관련 솔루션은 물론 사내외 시스템과 연동·상호운영이 가능하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어, 서비스 확장에 따라 네트워크를 빠르게 전개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최철 SK㈜ C&C 블록체인플랫폼그룹장은 “기업과 금융기관은 물론 공공기관도 체인제트를 활용하면 언제든 기존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며 “안정성과 속도, 호환성이 중요한 NFT 등 디지털 자산 거래에도 최적의 선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 '체인제트' 기업용 블록체인 '고성능' 기술력 입증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