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사양 게임도 LG 스마트 TV로"..엔비디아와 맞손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세계 전자회로 기판 생산 규모

LG전자가 엔비디아와 손잡고 스마트 TV를 활용한 게이밍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종합컴퓨팅기업 엔비디아와 스마트 TV 콘텐츠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LG전자는 웹(web)OS를 탑재한 LG 스마트 TV에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지포스나우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가 엔비디아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스마트 TV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지포스나우 전용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LG 올레드 TV에서 지포스나우 앱을 구동하는 모습.
LG전자가 엔비디아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스마트 TV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지포스나우 전용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LG 올레드 TV에서 지포스나우 앱을 구동하는 모습.

지포스나우는 클라우드 서버에 설치된 PC 게임을 원격으로 즐길 수 있는 엔비디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호환 가능한 컨트롤러만 연결하면 고성능 PC에서나 즐길 수 있던 게임을 스마트 TV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드 트릴로지 등 최신 게임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총 1000편 이상 PC 게임을 제공한다.

LG전자는 TV 업계 최초로 지포스나우 전용 앱을 탑재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80여 국가에서 올해 출시된 4K 해상도의 올레드, QNED, 나노셀 TV(webOS 6.0 탑재 모델)를 사용하는 고객은 지포스나우를 이용할 수 있다. TV 홈 화면 내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지포스나우 전용 앱을 내려 받으면 된다.

엔비디아는 현재 스마트 TV에서 지포스나우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만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고객은 베타 서비스에서도 정식 서비스와 동일하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웹OS의 개방성과 접근성을 기반으로 고객 취향을 고려해 스마트 TV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확대한다.

전 세계 25개국에 1900여 채널을 제공하는 무료방송 서비스 'LG 채널'이 대표적이다. 국내외 유력 OTT 업체들과도 폭넓게 협업한다. 올레드 갤러리 앱에서는 전 세계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 론칭한 LG 피트니스 서비스에서는 TV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피트니스 전문가 코칭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정성현 LG전자 HE서비스기획운영실장은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며 기존 TV 시청경험을 넘어선 LG TV만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