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추천작]스틸리언 '앱수트 프리미엄 2.5'

[신SW상품대상추천작]스틸리언 '앱수트 프리미엄 2.5'

스틸리언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각종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관리하는 앱 보안 통합 솔루션 '앱수트 프리미엄 2.5'를 출품했다.

앱수트 프리미엄 2.5는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되는 앱을 해킹으로부터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스틸리언의 자체 위변조 탐지 알고리즘을 통해 앱 내 소스코드가 변조될 때 애플리케이션 실행 자체가 차단되도록 한다.

앱수트 프리미엄 2.5는 고객 친화적 제품이다. 100% 자체 개발 솔루션인 만큼 신속한 기술 지원과 유지보수를 제공할 수 있다. 또 앱 개발 환경에 앱수트 프리미엄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적용을 위한 설정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보안 기능이 적용된 앱이 생성되는 구조인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앱 위변조 로그를 확인하고 앱 별 정책 설정을 하는 등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를 별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보다 면밀하고 정확한 앱 보안 조치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신규 단말기 출시되거나 새로운 운영체제가 배포되면 사전 베타 테스트를 시행해 적용된 보안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 지, 별다른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지 QA 과정을 통해 대응한다.

2017년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앱수트 2.5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금융권을 시작으로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등 공공기관을 비롯한 7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보안기술 관련 특허 5건을 취득했고 SW 품질대상, 모바일 기술대상 SK텔레콤 상 등을 수상했다.

스틸리언은 화이트 해커의 앱 분석 및 해킹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연구한 보안기술을 제품 개발·유지보수에 반영하고 있다. 구글 크롬, 윈도 커널 등 유명 글로벌 벤더의 취약점 제보 이력을 보유했다. 코드게이트, DEFCON 등 국내외 주요 해킹대회에서 우승 등 입상한 경험을 보유한 보안 전문가들이다.

스틸리언은 2019년 인도네시아에 법인을 설립했다. 모바일 시장의 성장으로 보안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앱수트 프리미엄 2.5에 대한 영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스틸리언은 앱수트 프리미엄 2.5를 포함해 다양한 보안 기능별 제품을 개발하고 '앱수트 시리즈'로 관리하고 있다. 앱수트 시리즈는 보안 키패드 제품 앱수트 키패드, 화이트박스 암호화 솔루션 앱수트 WBC, 앱 전용 백신 제품 앱수트 AV 등 모바일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포함, 총 8가지다. 향후 시장 흐름과 고객 니즈에 따라 새로운 제품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는 “스틸리언은 시장 흐름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청취한 내용을 기반으로 내부 기획과 개발을 통해 제품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